G의이야기 : 가벼워지고 싶은 G

G의이야기: 서론

 

G라는 소녀가 있었다. 그녀는 자유로운 영혼에 가까웠고,

유년기를 미국에서 보냈다. 미국에서 거주할 때는 미국 학생들보다도 체육에 소질을 보였다.

 

문제는 그런 G가 한국으로 돌아오며, ’입시 공부‘를 하게 되며 시작된다.

 

G의이야기 : 4w5

 

미국에서 활발했던 g는 한국에서 자신의 독특한 감정선이 존중받지 못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낀다. 그래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대신에, 사회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억압하고 대신 7의 가면을 쓰는 것을 선택한다. 나중에는 스스로마저 속여버리는 경지에 오른다. 나는 7이다. 라고.

 

G의이야기: SO

 

집단의 소속되려는 욕구와 자신의 개성에 대한 욕구 사이에 심한 딜레마를 겪는 g는 결국 스스로를 7로 만들어버린다. 이제 g에게 4는 남아있지 않는다. g는 스스로 7이라고 생각하고 그에 맞게 행동한다. 이제 g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마음 깊은 곳에서는 공허함을 느낀다.

 

 

퇴보하고 있는 G : 폭식

 

자신의 자아를 실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g는 자기파괴적인 성향이 강해진다.

모든 애니4유형이 그렇겠지만, g는 특히 폭식증과 쇼핑중독으로 이러한 것이 표출된다.

 

 

가벼워질 수 있다 G !

 

g가 누구와도 같지 않은 개성적이고 독특한 자신의 이상향을 발견하게 되면, 그것을 자신의 중심으로 삼는다. 그러면 자신이 정한 기준에 타협하지 않는 애니어그램 1번 (화살) 과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 어떤 이상향을 발견하고 추구하게 된 4번은 상황에 따라 놀라운 의지와 강인한 에너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결론 : G의 이야기

 

 

g에게 다이어트 조언은 의미없다. (이미 다~~~~~~~ 해봄 ^^)

 

지금 g에게 필요한 것은 심리적인 치료법이다.

 

g는 본인의 이상향을 발견하여, 의지와 강인함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한다.

 

 

 

Leave a Comment